세니젠, 글로벌식품박람회서 혁신제품 선정…亞 시장 공략 나서
번호 30 2024.06.04 조회 780
언론사 아이뉴스24
작성일 2024.06.04
“글로벌 시장서 입지 강화 목표”
식품 안전진단 1호 상장사 세니젠이 글로벌 수출 시장 공략에 나선다.
세니젠의 신속진단키트 제네릭스(Genelix™ Animal Species PCR Kit)가 태국 방콕에서 열린 국제식품박람회 ‘아누가 아시아 2024(THAIFEX Anuga Asia 2024’)’에서 혁신제품(THAIFEX taste Innovation Show Winner)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아누가 아시아’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의 식품·음료 무역 박람회로 Food Technology, Fruits & Vegetables, Fine Food 등 총 11가지 주제로 운영된다. 올해 131개국 8만5000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총 500여 개의 출품작 중 46개의 제품이 최종 결선에 올랐고, 그 중 12개 제품만이 혁신제품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박람회에서 식품 음료분야의 핵심 트렌드인 plant-based, free-from, alternative proteins, sustainability를 대표하는 가장 창의적인 제품으로 선정된 12개의 혁신제품 중, 세니젠의 제네릭스는 유일한 국내 제품이다.
제네릭스 동물종 분석 키트는 식품 내의 동물 DNA 함유 여부를 분석해 비건 식품의 인증·품질 기준 적합성을 평가하는 Real-time PCR 분석키트다. 이 제품은 한국비건인증원의 분석키트로 공인되어 지난 3월부터 한국식품연구원(KFRI)에 공급을 시작했다.
박정웅 세니젠 대표는 “제네릭스가 ‘아누가 아시아’ 혁신제품에 선정되어 기쁘고, 제품의 우수성과 가치를 인정받게 되어 영광이다”며 “세니젠은 식중독균, 바이러스 분석키트의 정확성을 글로벌 No.1 수준으로 향상하는 동시에, 비건과 할랄 식품 분석키트 등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 출시로 제품 라인업을 강화중이다. 또한 국내외 주요 식품 박람회에 참가해 제품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세니젠은 지난달 도쿄에서 열린 ‘IFIA Japan 2024’에 참가하여 이달 출시한 콤팩트형 4채널 Real-time PCR 장비인 ‘Genelix™ Q16’를 처음으로 공개하며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기사 원문
https://www.inews24.com/view/17268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