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니젠, 혁신적인 제빙기 세척 솔루션으로 주목
번호 33 2024.07.19 조회 942
언론사 한경 코리아마켓
작성일 2024.07.19
식중독 집중예방 총력
식중독 발병률 급증에 따라 식품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일한 식품 위생안전 상장사 ‘세니젠’이 주목받고 있다.
세니젠의 주력 제품인 '세니아이'(Sani-I)는 식품제조가공장치용 세척제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락스 성분(차아염소산나트륨)의 소독제와는 달리, 식품첨가물로만 구성돼 있어 화학물질 잔류 걱정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제빙기를 따로 분해할 필요 없이 배관라인과 노즐까지 세척할 수 있어 간편한 청소가 가능하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세니젠은 이미 식품첨가물로만 구성된 친환경적 세척제 기술을 보유 중으로 관련 특허들도 갖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제빙기 식중독·곰팡이 이슈로 세니아이에 대한 업계 관심이 커지면서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톱 10곳 중 4곳에 공급 중이고, 판매량이 대폭 증가했다"며 "세니아이의 올해 2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세니젠은 앞으로 식품위생안전 혁신기술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추진한단 방침이다. 친환경 보유기술을 활용해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면서다. 현재 '세니아이'를 커피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 등 접객업소용뿐 아니라 가정용 얼음정수기에도 적용할 수 있는지 검토 중이다.
아울러 친환경 보유기술을 활용해 과일·채소용 세척제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꾸리겠다는 계획이다.
기사 원문